의료사업醫療事業
종단에서는 보다 나은 의료복지시설로 국민의 안정적인 치료환경을 조성하고 나아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총체적인 의료복지활동을 통해 국민보건 향상과 사회복지에 기여한다.
제인병원
제인병원은 서울시 성동구 광나루로에 설립한 양·한방 협진이 가능한 병원이며 2012년 12월에 제인한방병원을 학교법인 대진교육재단 제인병원으로 전환 후 재활센터, 종합검진센터 및 양한방 협진 진료시스템을 강화하고 최첨단 의료기기와 고객 편의를 위한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진료과목으로는 1층에 재활의학과, 내과, 한방 1, 2, 3과(소아청소년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여성의학과, 비뇨기계질환, 보양 클리닉)가 있고, 4층에 치과가 있으며 외래 진료로 뇌질환, 척추질환, 말초신경 질환, 근골격계 질환, 성인병, 소화기질환, 한방과, 근전도 검사가 있다. 5층에 재활치료센터가 있어 운동치료실, 작업치료실, 통증치료실에 담당 재활치료사가 배정되어 1:1 맞춤 치료로 운영되고 있다. 주로 뇌손상 및 척추손상 등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며 관절 예방치료 또한 병행한다. 또한 중풍의 조기 예방 및 재발방지, 자생력을 기르는 총체적인 중풍 치료를 한다. 2006년 6월에 제인한방병원으로 개원하여 전통 한방과 현대 기술의 양방으로 운영하면서 재활센터, 종합검진센터 등 진료시스템을 강화한 후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여 2012년 12월에 제인한방병원을 학교법인 대진교육재단 제인병원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전환하여 새롭게 만들어진 심벌에선 삼태극의 색상을 청, 적, 황 세 가지 색으로 천ㆍ지ㆍ인의 조화와 제인병원의 한자인 도울 제를 생명을 의미하는 녹색으로 변경하여 대진의료재단의 심벌 색상과 동일하게 만들어졌다.
http://www.jeinmedi.com분당제생병원
분당제생병원(盆唐濟生病院)은 1998년 대진의료재단에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설립한 종합병원으로 해원상생과 구제창생의 이념을 의료사업에 실현하여 보건의료에 관한 진료·연구·의료기술개발·인재양성을 통하여 국민 건강의 증진과 복지사회의 건설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진료과목으로는 내과(심장, 혈관내과, 소화기내과,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신장내과, 내분비내과, 혈액·종양내과, 류마티스내과, 간질환내과, 감염내과, 임상영양내과), 소아청소년과,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피부과, 가정의학과, 재활의학과, 외과, 신경외과, 정형외과, 흉부외과, 성형외과, 산부인과, 안과, 이비인후과, 비뇨기과, 응급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병리과, 영상의학과, 치과(치과보존과, 치과보철과, 구강악안면외과), 방사선종양학과, 핵의학과 등의 26개가 있다.
https://www.dmc.or.kr대진의료재단
대진의료재단은 구제창생, 해원상생, 무병사회 건설을 목표로 분당제생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대진의료재단 심벌마크는 영문 표기에서의 첫 머리글자 DMC(Daejin Medical Center)를 나타낸다. 시각적으로 단순하고 인지성이 높게 표현하기 위해 불필요한 것을 생략, 간결하게 디자인했다. 이는 곧 조직 구성원들의 결속과 단결을 의미하며, 진취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첨단 병원의 이미지를 상징하고 있다. 심벌마크의 녹색은 ‘무병사회 건설’을 구현하고자 하는 설립이념과 상통하는 생명의 색이다. 회복, 자연, 에너지의 의미가 있는 이 색상은 에너지의 회복, 스트레스에서의 회복에 도움을 주는 컬러이며, 안정성과 참을성, 역경을 이겨내는 힘과 영속성을 갖고 있다. 또한 번영과 풍부함의 상징하며 친절함을 느끼게 하는 색이다.
연혁
1992
의료법인 대진의료재단 설립
1998
분당제생병원 개원
2006
제인한방병원 개원
2012
제인한방병원을 학교법인 대진교육재단 제인병원으로 전환